I'm

Developer, Designer, Photographer

GET IN TOUCH

  • Buk-gu, Busan, Republic of Korea
  • ungdoli0916@naver.com
  • Kakao ID : Ungdoli
Your message has been sent. Thank you!
(웅팁꿀팁) 윈도우10 기본 언어를 영어로 1분 만에 변경하는 방법

· 즐거'웅' 정보 (Info)/웅팁꿀팁 (노하우&팁)
2019. 5. 3. 23:57

반응형

윈도우 10을 설치할 때 한국어를 기본 언어로 지정하여 윈도우를 설치하였지만

한국어가 서투시거나 한국어보다 영어가 편하신 분들, 또는 영어 공부를 위해 영어를 생활화하고자 하시는 분들 등,

다양한 이유로 Windows의 기본 언어를 영어로 변경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물론 키보드의 '한/영'키로 쉽게 한국어와 영어를 번갈아가며 사용할 수는 있지만,

윈도우에 표시되는 언어 자체를 영어로 변경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어 'Windows 표시 언어'를 변경하시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윈도우에 표시되는 언어를 영어로 변경하는 방법


1. '윈도우 키'를 눌러 '언어 설정'을 입력하여 검색되는 '언어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2. '기본 설정 언어' 부분의 '언어 추가'를 클릭합니다.


3. 설치할 언어 선택의 '언어 이름 입력...' 부분에 'English' 또는 '영어'를 입력합니다.


4. 검색된 언어를 선택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언어 기능 설치' 옵션 중 '언어 팩을 설치하고 내 Windows 표시 언어로 설정'이 선택된 채로 '설치'를 클릭합니다.

('언어 팩을 설치하고 내 Windows 표시 언어로 설정' 체크를 해제한다면 언어만 설치되고 윈도우 기본 언어로 설정되지 않습니다.)


6. 언어의 설치가 시작되고 설치가 완료되기까지 기다려줍니다. (일반적으로 2~3분 내외로 설치가 완료됩니다.)


7. 설치가 완료되면 다음 로그인부터 설치한 언어가 'Windows 표시 언어'로 적용되기에 PC를 재부팅합니다.


8. 'Windows 표시 언어'가 변경되었음을 확인합니다.


이처럼 간단하게 윈도우의 기본 언어를 영어로 변경할 수 있기에, 이후로는 목적에 맞게끔 사용을 하시면 되는데요 !


혹시나 사용을 하시다가 다시 'Windows 표시 언어'를 한국어로 되돌리시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시어

포스팅의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그럼 이상으로, 윈도우 10 기본 언어를 영어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웅팁꿀팁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