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

Developer, Designer, Photographer

GET IN TOUCH

  • Buk-gu, Busan, Republic of Korea
  • ungdoli0916@naver.com
  • Kakao ID : Ungdoli
Your message has been sent. Thank you!
(웅팁꿀팁) 구글 애드센스 50일만에 승인 받은 후기 & 꿀팁

· 즐거'웅' 정보 (Info)/웅팁꿀팁 (노하우&팁)
2019. 4. 29. 23:43

반응형

2019년 04월 29일 08시 54분, 3번의 신청과 기나긴 50일간의 기다림 끝에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았습니다.


애드센스 승인만을 기다렸던 저였기에 메일의 내용처럼 정말 기쁘고 좋은 소식이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사용자가 직접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한 후 그에 대한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제공하는 구글의 서비스 중 하나로,

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보다 뛰어나기에 신청자도 많을뿐더러 그만큼 승인받기도 비교적 어려운 편에 속합니다.


저 역시도 애드센스 승인을 50일 만에 받을 수 있었고, 하루하루 답변을 기다리는 동안 답변이 오지 않는 문제점을 찾기 위해 이리저리 검색을 하다 보니

포스팅을 5개만 했는데도 하루 만에 승인 답변을 받았다는 분도 계셨지만, 포스팅을 100개 이상 하고도 무한정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분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구글에서는 애드센스의 승인 기준을 공개하지 않지만, 확실히 구글에서 요구하는 기준이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의 웅팁꿀팁에서는 50일 만에 승인을 받게 된 타임라인과 2번의 승인 거절 메일을 받으며 느낀 점,

그리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꿀팁을 공유하고자 하오니,

저와 같이 구글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애타게 기다리고 계신 분들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까지 50일간의 타임라인


- 2019년 03월 01일 22시 (티스토리 개설)

처음 티스토리를 개설하여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한 후 포스팅이 끝나면 스킨을 수정하기 시작하였습니다.



- 2019년 03월 11일 23시 (구글 애드센스 1차 신청)

1일 1포스팅을 유지하며 총 11개의 포스팅으로 구글 애드센스에 1차 신청하였습니다.

답변은 최대 2주가 소요될 수 있다고 하였고 하루라도 빨리 답변이 오기만을 기다리며 1일 1포스팅을 유지하고 스킨 수정 또한 계속하였지만

2주(14일)이 지나도 답변은 오지 않았습니다.



- 2019년 03월 26일 18시 (구글 애드센스 1차 신청 답변)

최대 2주가 소요된다는 안내와는 달리 2주(14일이) 지나도 아무런 답변이 오지 않았고, 결국 신청 후 16일의 시간이 지난 후 1차 답변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답변 내용은 광고 게재가 준비되지 않은 사이트로 '가치 있는 인벤토리: 콘텐츠 없음'의 내용으로,

구글 광고를 게재하기에 가치가 없는 사이트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애드센스 1차 신청 당시 포스팅 수는 11개였기에 가치가 없다는 판단이 내려졌지 않을까?',

'답변을 기다리는 동안 1일 1포스팅을 유지하여, 지금은 27개의 포스팅을 하였으니 지금은 괜찮겠지?' 하는 마음으로

메일 내용 하단의 '정책 위반사항을 수정했음을 확인합니다.' 버튼을 클릭한 후 곧바로 구글 애드센스 2차 신청을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 2019년 03월 26일 23시 (구글 애드센스 2차 신청)

총 11개의 포스팅으로 구글 애드센스에 1차로 신청한 후 콘텐츠가 불충분하여 구글 광고를 게재할 가치가 없다는 메일 내용을 받았고,

'지금은 16일 동안 하루에 1개의 포스팅을 유지하였기에 어느 정도 가치가 나아졌을 것'이라 판단,

총 27개의 포스팅으로 2차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메일 내용을 확인한 후 정책 위반 사항을 수정했다는 내용만 확인하면 되는지 이번에는 1일 이내로 검토하여 결과를 알려주겠다고 하여 기다렸지만,

다시 2주(14일)라는 시간이 흐른 후 2차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 2019년 04월 09일 00시 (구글 애드센스 2차 답변)

일반적으로 1일이 걸린다고 하였던 2차 답변 또한 2주(14일)이라는 시간이 지난 후에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도 승인이 되지 않았다는 내용의 메일이었습니다.

승인 거절 내용은 '콘텐츠가 스크랩됨'으로 마찬가지로 사용자에게 가치가 전혀 없거나 과다한 광고가 있는 페이지라고 판정받았습니다.


콘텐츠가 스크랩 되었다는 내용은 포스팅 시 복사/붙여넣기(Ctrl+C, Ctrl+V)를 했을 경우를 뜻하는 것인데,

저는 포스팅을 할 때 다른 사이트 등에서 복사/붙여넣기를 한 적은 없었지만 가만히 생각을 해보니

글쓰기 양식(서식)을 매번 복사/붙여넣기를 하고 있었고 이 부분이 문제가 될 수도 있겠다고 생각하여

따로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서 서식을 관리할 수 있도록 양식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확실히 준비되지 않은 상황에서 똑같이 애드센스를 신청할 경우 2주가량이나 답변을 기다려야 한다는 점에

'이번에는 확실히 준비가 된 후에 신청을 하자!'라는 생각으로 4월 말에 애드센스를 다시 한번 신청하겠다고 계획한 후

다시 1일 1포스팅을 유지하며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했습니다.



- 2019년 04월 28일 23시 (구글 애드센스 3차 신청)

티스토리 스킨도 어느 정도 정리가 되었고 구글 서치 콘솔과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도 사이트맵도 제출하였고,

포스팅 수도 61개로 어느 정도 애드센스가 승인이 나더라도 광고를 개제할 가치가 조금이라도 생겼을 것이라 판단하여

계획했던 4월 말에 3차로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1일 이내로 검토하여 결과를 알려주겠다고 하였지만 '이번에도 약 2주 정도 소요되겠지' 하는 생각으로 마음을 비웠습니다.


하. 지. 만 !



- 2019년 04월 29일 08시 (구글 애드센스 3차 답변)

좋은 소식이 있다는 제목처럼 아주 좋은 소식을 가진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아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수익 창출 또한 시작할 수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저는 이렇게 3번의 신청, 50일 만의 기나긴 기다림 끝에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무작정 애드센스를 신청하기보단 준비를 확실히 한 후 신청을 하니 정말 1일 안에 답변이 오는 것을 보며,

역시 구글은 허술하지 않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 감탄스럽기도 했습니다.


구글의 애드센스 승인 기준을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구글 애드센스에 최종 승인을 받기까지 50일의 시간 동안 답답한 마음에 여러 사이트들에 조언을 구하며 이런저런 것들을 몸소 경험해보며 느낀 점은,

구글 애드센스 신청은 본인의 사이트의 가치를 판단하는 봇에게 가치를 느낄 수 있게끔 확실히 준비한 후 신청을 해야  해야 무한한 기다림을 겪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또한 애드센스 신청 전에는 몇 가지 확인을 한 후 신청을 하면 빠른 답변을 받기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로 아래의 내용에서는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방법과 팁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아래의 내용은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으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확실한 방법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방법 & 사전에 확인하면 좋은 팁


1. 1일 1포스팅은 꾸준히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사이트들에서 강조하는 1일 1포스팅은 확실히 본인의 티스토리에 대한 가치를 올리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2. 포스팅 시 복사/붙여넣기(Ctrl+C, Ctrl+V)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글뿐만 아니라 적은 수의 글자 또는 간단한 서식 또한 복사/붙여넣기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서식만 복사/붙여넣기를 하였음에도 2차 결과로 '스크랩된 콘텐츠'로 가치가 없음을 판단 받았습니다.

서식은 티스토리의 '서식 관리'를 활용하시고 복사/붙여넣기는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3. 포스팅은 50개 정도 되었을 시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많은 분들의 후기를 보면 5개의 포스팅을 하였음에도 승인을 받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신청을 한 후 계속되는 기다림에 지칠 수 있으니 어느 정도 준비가 된 후에 신청을 하는 것이

빠른 검토 결과에 대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의 '유입 경로'에서 검색이 50% 이상일 때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타 유입보다는 검색으로 본인의 티스토리에 유입이 많을 경우가 봇에서는 '검색이 잘 되고 유입 또한 원활하기에 광고를 노출시킬 가치가 있다'라고 판단하기 쉽습니다.


5.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요약'의 '사이트 최적화' 부분에서 상위 10% 안에 들었을 때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또한 봇에서 판단하는 것이기에,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의 봇에서 상위 10% 이내의 사이트로 판단하게 되면 구글 애드센스 봇 또한 분명 좋은 평가를 할 것입니다.


6. 만약 승인 거절 메일이 왔다면 바로 재신청을 하는 것이 아니라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후에 재신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봇은 데이터로 판단하기에 승인 거절 메일을 보냈는데 곧바로 재신청이 오게 되면 바뀌지 않은 데이터를 스캔하여 답변이 오기까지 최대한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저는 위와 같이 경험에서 우러난(?), 애드센스를 승인받기 위해 사전에 확인하고 준비해야 할 사항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다시 한번 강조 드리지만 위 내용은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임을 안내드립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아마 답답한 심정으로 애드센스 승인 결과 메일만을 기다리고 있으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

제 경험과 개인적인 생각들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진심으로 바라봅니다.


저와 같이 여러분들 또한 너무 조바심 갖지 마시고 꾸준히 티스토리 운영을 하시다 보면 분명 빠른 시간 내로 승인 결과 메일을 받으실 수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D



그럼 우리 모두 애드센스로 수익까지 창출하며 재미있게 티스토리를 운영하길 바라며,

구글 애드센스에 승인받기 위한 방법 & 꿀팁에 대한 웅팁꿀팁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