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

Developer, Designer, Photographer

GET IN TOUCH

  • Buk-gu, Busan, Republic of Korea
  • ungdoli0916@naver.com
  • Kakao ID : Ungdoli
Your message has been sent. Thank you!
(웅팁꿀팁) 윈도우10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1분 만에 해제하기

· 즐거'웅' 정보 (Info)/웅팁꿀팁 (노하우&팁)
2019. 3. 28. 23:46

반응형

 

시대가 흐를수록 우리의 PC를 노리는 악성 바이러스 또한 다양해지고 강력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윈도우 10부터는 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라는 자체 백신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우리의 PC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이 윈도우 디펜더에 사전에 등록이 되어있지 않은 프로그램인 경우 우리가 특정 목적으로 사용하려고 하는 프로그램마저  PC에 위험을 끼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분류하여 아예 실행을 차단해버리는 불상사 또한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압축만 풀었을 뿐인데,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검출된 위협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이 위협을 발견했습니다. 정보를 확인하세요."라는 알림과 함께 프로그램은 실행조차 안될뿐더러

 

잠시 후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삭제까지 되었습니다.

 

이렇듯 우리의 PC를 지키기 위해 열일하는 고마운 존재인 Windows Defender이지만 우리가 꼭 사용해야 할 요청마저 차단을 하는 경우를 대비하여, 오늘의 웅팁꿀팁에서는 Windows Defender의 '실시간 보호' 기능을 끄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윈도우10 Windows Defender '실시간 보호' 기능 끄는 방법


1. Windows 키를 누른 후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를 입력한 후 엔터를 눌러줍니다.

 

(위와 같이 띄어쓰기가 다르거나 붙여서 쓴다면 검색 결과를 찾을 수 없습니다.)

 

2. Windows 보안 창이 열리면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 구분의 '설정 관리'를 클릭합니다.

 

3. 실시간 보호의 '켬' 부분을 클릭하여 '끔'으로 변경해줍니다.

 

4. 실시간 보호 상태가 꺼지며 바이러스 방지가 꺼졌다는 알림이 뜬다면 조금 전 실행되지 않았던 프로그램을 재실행하여 실행 여부를 확인합니다.

 

 

(실시간 보호를 '끔'으로 변경한 이후로는 오류도 발생되지 않으며 아이콘 또한 활성화되며 정상 실행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간단하게 윈도우10 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 실시간 보호 기능을 끌 수 있으나 만약 다른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계시지 않으시다면 악성 바이러스들이 수시로 내 PC를 감염시킬 수 있으니 일시적인 목적을 이루셨다면 이 기능은 다시 켜주시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그럼 이상으로, 윈도우10 Windows Defender '실시간 보호' 기능을 끄는 방법에 대한 웅팁꿀팁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