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

Developer, Designer, Photographer

GET IN TOUCH

  • Buk-gu, Busan, Republic of Korea
  • ungdoli0916@naver.com
  • Kakao ID : Ungdoli
Your message has been sent. Thank you!
(웅카콜라) d3dx9_43.dll 오류 1분 해결 방법

· 즐거'웅' 정보 (Info)/웅카콜라 (오류&문제해결)
2019. 3. 23. 02:27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자신의 의도와는 관계없이 여러 가지 에러 메시지를 맞닥뜨리게 됩니다.


오늘도 웅카콜라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한 번쯤은 만나봤을법한 에러 메시지 중 하나인 d3dx9_43.dll 오류의 해결법에 대해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컴퓨터에 d3dx9_43.dll이(가)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d3dx9_43.dll 오류는 d3dx9_43.dll 파일이 존재하지 않거나 손상된 경우에 자주 발생되는 오류인데요, 

이 오류 메시지 또한 다른 dll 오류들처럼 정상 파일을 기존에 위치하던 곳으로 옮겨주면 금방 해결되는 문제입니다.


그럼, 빠르고 시원한 웅카콜라에서 d3dx9_43.dll 오류 1분 해결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d3dx9_43.dll 란 무엇인가 ?


d3dx9_43.dll은 Windows 운영 시스템을 위해 Future Publishing에서 개발한 Mac Format Issue 234와 관련된 DLL 파일 유형입니다.



d3dx9_43.dll 오류 발생 원인


대부분의 d3dx9_43.dll 오류는 d3dx9_43.dll 파일이 없거나 제 역할을 수행하지 못하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이와 같은 원인은 제대로 PC를 종료하지 않거나 바이러스 등의 감염으로 인한 d3dx9_43.dll의 손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d3dx9_43.dll 오류 1분 해결 방법


1. 아래의 첨부 파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한 후 압축을 풀어줍니다.


2. 내 컴퓨터에서 마우스 우측 클릭 후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 단축키: windows 버튼 + Pause Break )


3. PC의 OS 버전을 확인합니다. (32비트 or 64비트)


4. 다운로드 후 압축을 풀어준 파일을 잘라내기하여 PC의 운영체제에 맞게끔 위치를 찾아 붙여 넣어줍니다.

- 32bit일 경우 : C:\Windows\System32

- 64bit일 경우 : C:\Windows\SysWOW64


※ 위의 경로에서 우측의 경로만 복사하신 후 주소 창에 붙여 넣으시면 편하게 바로 이동이 가능한 것도 꿀팁 !


5. 오류가 발생했던 게임 또는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위와 같이 아주아주 간단하게 d3dx9_43.dll의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도 간혹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을 경우 다양한 원인을 의심해볼 수 있기에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다이렉트X 설치를 권해드립니다.


다이렉트X는 아래에서 안내드리는 방법대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X(DirectX) 설치 방법


1. 아래의 첨부 파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한 후 프로그램을 실행시킵니다.


2. '동의함'을 체크하면 활성화되는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무료로 제공한다고 하는 Bing바는 불필요한 프로그램이기에 체크를 해제한 후 '다음' 버튼을 눌러 계속하여 설치를 진행해줍니다.

4. 설치가 완료되면 오류가 발생했던 게임 또는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위의 방법들을 시도해보았음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위와 같은 방법과는 별도로 해당 상황에 따른 다른 원인 파악이 필요한 경우입니다.

혹여나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을 경우는 댓글 또는 메일(ungdoli0916@naver.com)을 보내주신다면 해결을 도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이상으로 d3dx9_43.dll 오류 1분 해결 방법에 관한 웅카콜라의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