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

Developer, Designer, Photographer

GET IN TOUCH

  • Buk-gu, Busan, Republic of Korea
  • ungdoli0916@naver.com
  • Kakao ID : Ungdoli
Your message has been sent. Thank you!
(웅카콜라) VCRUNTIME140.dll 오류 1분 해결 방법

· 즐거'웅' 정보 (Info)/웅카콜라 (오류&문제해결)
2019. 3. 3. 03:14

반응형

최근에는 윈도우10이 보편화되면서 예전에 비해 눈에 띄게 오류 메시지가 많이 줄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류 메시지는 PC와 사용자 간에 뗄라야 뗄 수 없는 사이인 것은 분명합니다.


오늘은 PC를 사용하다가 간혹 문제를 일으키는 오류 중 하나인 VCRUNTIME140.dll의 역할과, 오류 발생 원인, 그리고 그 해결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컴퓨터에 VCRUNTIME140.dll이(가)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말 그대로 VCRUNTIME140.dll이 없거나 제 역할을 하지 못해 발생하는 오류 메시지 입니다.

이 오류 메시지 또한 다른 dll 오류들처럼 정상 파일을 기존에 위치하던 곳으로 옮겨주면 금방 해결되는 문제입니다.


그럼, 빠르고 시원한 웅카콜라에서 VCRUNTIME140.dll 오류 1분 해결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VCRUNTIME140.dll 파일의 역할


Vcruntime140.dll은 Windows 운영 시스템을 위해 Microsoft에서 개발한 C RUNTIME LIBRARY와 관련된 파일입니다.

dll 파일들은 여러 개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 인쇄 등의 같은 기능을 공유하게 합니다.



VCRUNTIME140.dll 오류 발생의 원인


레지스트리의 손상 또는 응용 프로그램에 결함, 바이러스 또는 악성코드 등으로 인해 삭제 또는 파일의 변형되거나 삭제되었을 경우 발생되는 오류입니다.


VCRUNTIME140.dll 오류 메시지는 총 4가지의 메시지가 있습니다.


1. 컴퓨터에 VCRUNTIME140.dll이(가)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세요.


2. VCRUNTIME140.dll 을(를) 시작하는 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지정된 모듈을 찾을 수 없습니다.


3. VCRUNTIME140.dll 을(를) 불러오는 데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지정된 모듈을 찾을 수 없습니다.


4. VCRUNTIME140.dll 이(가) Windows에서 실행되도록

설계되어 있지 않거나 오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의 4가지 오류 메시지는 모두 아래의 해결 방법으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VCRUNTIME140.dll 오류 1분 해결 방법


1. 내 컴퓨터에서 마우스 우측 클릭 후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단축키: windows 버튼 + Pause Break)


2. PC의 OS 버전을 확인합니다. (32비트 or 64비트)


3. PC의 OS에 맞춰 위 파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합니다.


4. 본인의 운영체제에 맞게끔 아래의 위치에 다운로드한 파일을 잘라내어 붙여 넣어줍니다.

- 32bit일 경우 : C:\Windows\System32

- 64bit일 경우 : C:\Windows\SysWOW64


※ 우측 경로만 복사하신 후 주소 창에 붙여 넣으시면 편하게 바로 이동이 가능한 것도 꿀팁 !


5. 오류가 발생했던 게임 또는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이렇게 해당 경로에 VCRUNTIME140.dll 파일만 이동시켜 준다면 일반적으로 오류는 발생하지 않습니다만,

혹여나 위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아예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패키지 파일을 재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Visual Studio C++ 패키지 또한 아래의 방법으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 C++ 패키지 설치 방법


1. 다운로드 를 클릭하여 마이크로소프트 패키지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2. 언어를 선택하신 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3. PC의 OS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한 후 다음을 누르면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됩니다.

- 32비트일 경우 : vc_redist.x86.exe

- 64비트일 경우 : vc_redist.x64.exe


4.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여 동의함(A) 버튼을 눌러주신 후 설치하시면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5. 오류가 발생했던 게임 또는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정말 간단하죠 ?


이상으로 VCRUNTIME140.dll 오류 1분 해결 방법에 관한 웅카콜라의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D

반응형